본문 바로가기

주식

우크라이나 재건 : 철도 관련 주가 분석

우크라이나 재건

우크라이나의 재건 관련된 부분은 산업전반에 걸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중 철도 관련된 부분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 재건사업에서 계약이 체결되었는지의 여부와 별개로 재건사업의 필요한 부분에서 사업을 하고 있거나 사업을 할 것이라는 언질만 있어도 관련된 기업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아는 기업 중 철도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데 시장에서 반응이 없는데 혼자만의 생각에 빠져서 시장에서 반응이 나올 거라고 착각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시장에서 이 관심 주제에 대해 반응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비슷한 소식으로 시장에서 관심을 받았는지 여부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철도 관련주

우크라이나 재건 중 철도 관련종목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아티아이,부산산업,현대코퍼레이션,푸른기술, 현대로템, 서암기계공업 입니다. 철도와 관련해서 철도무선통신망도 같은 시기에 부각되는 경향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월주가의 큰 흐름으로 지지와 저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아티아이

대아티아이
대아티아이 월차트


부산산업

부산산업
부산산업 월차트


현대코퍼레이션

현대코퍼레이션 월주가
현대코퍼레이션 월차트


푸른기술

푸른기술
푸른기술 월차트


현대로템

현대로템 월주가
현대로템 월주가


서암기계공업

서암기계공업
서암기계공업 월차트

 

요약

우크라이나 재건관련된 소식은 지속될 주제이며 그중 철도 관련된 종목으로는 6가지 기업에 대한 주가를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시장에서 추가로 관련된 종목이 편입될 수 있음을 알고 있고 특히 관련된 소식으로 어떤 종목이 제일 상승률이 높았는지 파악해 두는 것이 수익을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상승률이 제일 높았지만 다음 거래일에서 상승률이 2등이나 3등으로 밀려나는 경우도 있으니 시장의 추이를  파악하고 절대적인 것은 없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