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피제이메탈: 마그네슘 이차전지

마그네슘 이차전지

배터리산업에서 리튬이온 전지가 대세인 지금 마그네슘 이차전지는 여러 이차전지중 하나입니다. 리튬이온배터리의 활황으로 광물을 차지하려는 기업과 국가의 움직임이 치열한 가운데 한국에서 이미 리튬의 관한 세계 우위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튬은 세계적으로 매장량이 작기 때문에 리튬확보를 해야만 전지산업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지산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리튬 대비 마그네슘은 풍부하게 존재하는 금속이며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그리고 리튬보다 에너지밀도에서 우위에 있고 다가전자로 움직이기 때문에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고 더 빠른 충방전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이차전지를 상용화할 수 없는 여러 요인 중 가장 큰 것이 전해질이었습니다. 이런 전해질을 기존 전해질을 사용해서도 충방전 990회 이상에서도 문제가 없고 쿨롱효율을 99.5% 이상으로 만들었다는 소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피제이 메탈은 알루미늄 빌렛을 생산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루미늄 빌렛을 생산하기 위한 필수 광물로 마그네슘이 필요합니다. 빌렛생산을 위한 마그네슘을 항상 확보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이전부터 마그네슘 관련된 내용으로 급등락을 했던 종목입니다. 중국의 전력대란으로 인한 마그네슘 공급부족으로 언급되기도 했었습니다. 실제 마그네슘 이차전지 산업에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보다는 마그네슘을 다루고 있다는 연관성만 가지고 있습니다.

 

월 주가 분석

피제이메탈-월주가
피제이메탈 월차트

월차트

  • 3000원을 지지저항선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일 주가 분석

피제이메탈-일주가
피제이메탈 일차트

일차트

  • 4665원과 6100원을 지지와 저항선으로 보입니다.
  • 1번을 보면 2번과 3번에서 돌파실패했던 4665원을 돌파한 걸로 보이며 큰 상승과 큰 거래량이 흐름을 바꾸는 증거로 생각됩니다.

 

피제이메탈-세부일주가
피제이메탈 세부일차트

세부 일차트

  • 3달간의 구간으로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4625원이 지지저항선으로 보입니다.
  • 2번에서 처음 4625원에서 저항선으로 만들고 3번을 보면 급하게 올리며 2번에서 매수했던 개인들에게 본전을 주는 형태를 보이며 종가로 음봉을 만들며 올라가지 않을 거라는 신호를 보였습니다.
  • 3번까지만 보면 투자할 만한 모습이 아니었지만 1번에서 2번과 3번에서 뚫지 못했던 4625원을 돌파한 모습을 보일 뿐 아니라 2번과 3번에서는 보인적 없는 아주 큰 거래량을 만들었습니다.

 

요약

마그네슘 이차전지라는 소식으로 급등을 만들며 추세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차전지관련된 기업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마그네슘이나 알루미늄의 광물 관련 소식으로 반응을 하는 종목입니다. 월차트의 흐름으로는 지지선을 이탈하지 않는 흐름을 보이며 세부적인 일봉의 흐름을 보더라도 큰 거래량과 상승을 동반하며 단기 상승흐름을 보이겠다는 신호로 보입니다. 하지만 6100원까지나 그 이상은 엄청난 매물대가 보이며 상승을 전제로 생각하면 6100원까지 단기상승을 보인뒤 조정을 짧게는 몇 달을 보이며 월차트의 지지선을 이탈하지 않으며 재차 상승하는 흐름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