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대성미생물(구제역)

구제역

충북 청주시의 한우 농장 두 곳에서 구제역이 4년 만에 발생했다는 소식에 동물의약품 관련된 기업들이 관심받고 있습니다. 구제역 방역 단계는 관심-주의-경계-심각 4단계로 구성돼 있습니다. 구제역 주의 단계가 되면, 발생 시군과 인접 지역의 가축시장이 폐쇄되고, 발생 지역에 추가로 백신을 접종하는 방안이 검토됩니다. 대성미생물은 구제역백신 2종을 정부로 공공조달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내용

예방백신, 항생제, 항균제, 구충제, 영양제, 해열진통소염제, 생균효소제, 면역증강제, 소독제 등 각종 동물용 의약품 150여 종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최상위 개별 제품의 점유율이 5~10% 내외로 전체적으로 특정 제품에 치우치지 않고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출 구성은 전체 255억 원 중 내수 202억(79%), 수출 53억(21%)으로 내수시장은 안정적인 매출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수출비중이 점차 증가추세입니다. 판매경로별로는 국내에서는 200여 개 대리점을 통한 직접판매 경로와 조달청을 통해 정부조달물자 공급계약을 수주하여 전국 관공서에 예방백신을 납품하는 경로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수출은 파키스탄, 베트남, 러시아 등을 중심으로 총 6개국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재무와 사업내용을 더 자세히 파악하고 싶다면 대성미생물 영업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가 흐름 파악

대성미생물 주가
대성미생물 일봉

한때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대선 후보였던 이재명 정치주로 상승이 나왔던 종목으로 최근 2년간의 주가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큰 흐름에서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주황색 박스선으로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지지와 저항이 되는 구간은 현재 주가의 위치에서 13000원 부근으로 보입니다. 분홍 동그라미를 순서대로 보면 첫 번째는 13000원 부근을 돌파했지만 하락추세를 벗어나지 못했고 2번째는 둘 다 돌파를 못했고 5월 11일인 세 번째에서는 상한가를 만들며 하락추세는 벗어났고 매물대 13000원은 다음날의 흐름으로 결정될 것입니다. 하락추세는 벗어난 걸로 보이며 주가만 기준으로 봤을 때 횡보나 상승추세로 예상됩니다.

 

거래량

대성미생물 거래량 주가
대성미생물 일봉(+거래량)

다음으로 확인할 것은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은 누군가가 돈을 썼다는 증거이며 추세변환이나 상승을 알아내는 가장 중요한 근거입니다. 어떤 자리에서 거래량이 발생했는지 또한 중요하기에 자리파악을 우선으로 해서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고 근거의 자리마다 거래대금과 거래량이 발생했다면 의미가 생깁니다. 누군가에게는 의미 없는 부분이 될 수 있지만 저만의 의미를 어떤 기준으로 잡았는지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자신만의 기준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분홍동그라미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모두 거래량이 발생하며 돌파시도가 있었고 종가가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3번째인 5월 11일, 종가가 밀리지 않고 앞서 발생된 거래량들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발생되면서 돌파시도를 하기에 이후의 추이를 관심 있게 지켜봐도 될 것입니다.